생각 그만하기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르네 데카르트- 라는 멋진 말처럼 생각이 있기에 인간이 존재하였고 이날까지 인간이 살아왔던 비결이 생각이라고 할정도로 우리에게는 생각은 빠질 수 없는것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이 생각이라는것이 어떨때는 괴롭고 답답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이런 답답한 생각과 과하고 머리가 깨질정도에 생각을 그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 그만하기.
생각 그만하기 첫째 / 생각 꼬리물기
우리는 생각을 그만. 그만. 해도 계속하여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생각하기를 그만둔다는 것은 사람인것을 그만두겠다는 말처럼 우리는 생각에 사로잡혀 복잡한 삶을 살게 되죠.
그러나 우리가 생각하는 패턴과 방식에 대해 이해를 하면 쉽게 생각을 멈출 수 있답니다. 쉽게 말해 내가 지금 생각하는 그 생각에 원인을 알고 답을 내려 궁금증을 풀어내는식입니다.
우리가 생각이 많은것은 꼬리물기식으로 생각에 생각을 하여 생각이 길어지는 형식입니다. 길어지다보니 머리가 답답하길 마련이죠.
생각 그만하기 / 생각정리
생각이 많아 괴로운 사람은 pesm 증후군에 대해 알아봐야됩니다. 이 증후군은 생각이 많아 끝을 낼 수 없을 정도 생각이 많은 사람들이 있는 증후군이죠.
이증후군의 원인과 해결방법은 없지만 한 전문가의 말로는 생각을 정리하여 끝을 내면 된다고 하더군요.
말그대로 생각을 생각끼리 모여놓거나 풀거나 정리를 하는겁니다. 그러면 많은 생각들 점차 사라지게 되지요.
이상 생각 그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