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배당 보험이란

 




무배당 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보험에는 수많은 보험용어가 있습니다. 무배당이라는 말도 그 수많은 보험용어 중에 하나입니다. 무배당은 흔히 무배당 보험이라고 많이들 합니다. 무배당, 유배당 보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배당금,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를 이용해 보험회사가 경영한 결과의 이익잉여금으로 계약자에게 돌려주는 돈을 뜻합니다. 이에 따라 유배당, 무배당으로 나뉘는 것입니다. 단어를 보고 어느정도 감이 오셨을 겁니다. 유배당과 무배당의 차이를 통해서 무배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무배당 보험과 유배당 보험의 차이

배당금은 쉽게 이해하자면, 투자 이익이라고 보면 됩니다. 유배당 보험은 이러한 배당금을 발생시키는 것을 원하고 발생시키기 위해, 보험료가 좀 비쌉니다. 무배당은, 배당금을 발생시킬 필요가 없기에 유배당 보험에 비해서 비교적으로 보험료가 좀 저렴합니다.

 

 



유배당 보험은 배당금을 발생시키는데에 사고율, 금리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이들에 따라 예상 투자 이익이 바뀌기 때문에 많이 민감하기도 합니다. 금리가 오르거나 사고율이 낮은 경우에 배당금은 오르게 됩니다. 내려가게 되는 것은 그 반대의 경우입니다. 여기서 무배당 상품의 장점을 하나 꼽자면, 배당금에 대한 걱정도 없고, 보험료도 저렴하다는 겁니다.

 

추가로, 무배당 상품은 상해, 건강 등에 대한 보험들이 많고 유배당 보험은 연금보험, 제태크보험 등등 저축에 관련된 보험들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약을 한번 하자면 유배당 보험은 배당금을 발생시키려는 투자성 보험, 보험료가 높습니다. 무배당 보험은 만일에 대비하는 상해 등에 대한 보험이 많고, 배당금을 발생시키지 않기에 보험료가 많이 저렴합니다. 

이상 간단히 무배당 보험과 유배당 보험의 차이점을 통해서 무배당 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쟁기간 보험용어 알아보기  (0) 2021.01.14
아파트 담보대출 한도 정보  (0) 2021.01.12
공든탑이 무너지랴의 뜻  (0) 2020.08.10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 뜻  (0) 2020.07.28
낫놓고 기역자도 모른다  (0) 2020.07.27